본문 바로가기
영화가 된 이야기

비틀즈, 피터 잭슨의 다큐멘터리 영화 비틀즈: 겟 백 해체하기 1년전 영상 공개

by 박CINE 2020. 12. 25.

비틀즈

영화 '비틀즈: 겟 백'
비틀스가 해체하기 1년 전에 촬영한 미공개 합주 영상 최초 공개

 반지의 제왕 시리즈를 연출한 피터 잭슨 감독이 곧 개봉할 다큐멘터리 영화 '비틀즈: 겟 백'의 일부를 공개했습니다.

피터 잭슨 감독

 영상의 공개와 함께 피터 잭슨 감독은 전설 적인 밴드 비틀즈의 마지막 앨범인 'Let It Be' 발매 50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영화 '비틀즈: 겟 백'을 제작하고 있으며 이 영화는 비틀즈가 해체하기 1년 전에 촬영한 미공개 합주 영상을 바탕으로 그려진다는 소식을 전했는데요.
 이 소식을 들었을때 다큐멘터리로 만들어질 비틀즈의 영상이라면 꽤 의미 있는 장면이었을 텐데 왜 이제 공개될지가 
궁금했습니다.
그래서 왜 50년이나 된 지금에서야 그 미공개 영상이 영화로 만들어 지는지 확인해 봤습니다.

 

- 비틀즈의 성공과 갈등

비틀즈

 1970년 해체한 비틀즈.
 비틀즈는 1963년 3월 정규 앨범 'Please Please Me'로  본격적인 데뷔 해 '비틀매니아'라는 신조어까지 낳으며 영국을 휩쓸게 됩니다.
 이 인기에 힘입어 미국에까지 진출해 빌보드 차트 1위에 오르게 되죠.
 'Love me Do', 'Yesterday', 'A Day In The Life', 'Come Together' 등등 비틀즈는 엄청나게 많은 곡을 히트시키며 큰 성공을 하게 되는데, 전 세계적으로 무려 6억 장 이상이나 되는 음반 판매고를 기록해 음반 역사상 가장 높은 판매고를 올린 
밴드로 기록이 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 밴드는 높은 인기 속에서 조금씩 견해차가 생기기 시작했고 이 견해차는 점점 커져 갈등으로 번지게 됩니다.
 그리고는 마침내 각자 솔로 앨범을 준비하는데 까지 이르게 되죠.
 이렇게 비틀즈가 와해되어 가던 찰나 폴 매카트니가 비틀즈를 다시 하나로 규합시키고자 하나의 프로젝트를 제안하게 되는데요.
 그 프로젝트는 '초기의 로큰롤 음악 시절로 돌아가 투어를 재개해 보자'라는 의미로 'Get back'이라는 앨범을 제작하고 그 제작 과정을 다큐멘터리 영화로 만들자는 것이었죠.

 

- 비틀즈의 마지막 프로젝트 'Get back'

영화 비틀즈: 겟 백 공개 영상

 비틀즈는 1969년 추운 겨울 'Get back' 프로젝트를 위해 한 곳에 모이게 됩니다.
 비록 다 모이기는 했지만 그들은 영화 촬영의 촬영을 대중과 함께하는 공연이 아닌 무관객 공연을 선택했다고 합니다.
 3년이라는 시간동안 함께 무대에 서지 못했던 부담 때문이었을까요?

 어찌되었건 그들은 특정 무대도 아닌 런던의 애플사옥 옥상에서도 공연을 했다고 하는데요.
 이 공연은 예고를 하고한 공연이 아니었기 때문에 경찰에 의해 공연 중지 명령까지 받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래도 마지막 곡으로 'Get back'은 연주했다고 하죠.
 이렇게 우여곡절 끝에 영화를 위한 촬영이 끝나면서 다시 비틀즈를 하나로 만들기 위한 노력이 시작이 되는 듯했지만 
결과는 좋지 못합니다.
 음악의 견해차로  'Get back'의 앨범은 진전 없이 지지부진 해졌고 'Get back'의 앨범 발매 여부가 불확실해지자 영화의 제작 역시 계속 미뤄지게 되었죠.

 그리고 폴 매카트니의 권유로 'Abbey Road'라는 앨범이 먼저 발매가 되면서 영화는 한없이 미뤄지게 됩니다.

 

 

 결국 비틀즈는 서로의 갈등을 극복하지 못한 채 해체하게 되었고 앨범 'Get back'은 해체 이후 앨범 이름이 'Let It Be'로 바뀌어서 발매되었다고 하네요. 

 

 영화 'Get back'을 위해서 약 57시간 이상의 장면과 약150 시간의 오디오가 준비되었었다고 하는데요.
 이 촬영분은 50년이 지난 지금 피터 잭슨 감독에 의해 영화 '비틀즈: 겟 백'으로 제작되고 있다고 합니다.

 전설적인 밴드의 갈등 봉합을 위해 준비한 영상이 결국엔 목적을 이루지 못한 채, 해체 후 50년이 지난 다음에야 공개가 된다는게 너무 아쉬운데요.
 그래도 그 촬영분이 버려지지 않고 지금에서라도 공개 될 수 있다는 게 정말 다행인것 같습니다.

 피터 잭슨 감독의 영화 '비틀즈: 겟 백'은 북미에서 2021년 8월 27일 개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