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이슈/마블 영화 이슈

'왓 이프', '완다 비전'과 연결되는 '닥터 스트레인지 2' 예고편 공개

by 박CINE 2021. 12. 23.

 '왓 이프'와 '완다 비전'과 연결되는 장면을 보인 '닥터 스트레인지 2'의 예고편이 공개되면서 이제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이후 세계관이 더 커진 '닥터 스트레인지 인 더 멀티버스 오브 매드니스'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닥터 스트레인지 인 더 멀티버스 오브 매드니스의 두 주인공 닥터 스트레인지와 완다의 모습
닥터 스트레인지 인 더 멀티버스 오브 매드니스, 출처=마블 스튜디오

방대해질 마블의 세계관을 예고하는 '닥터 스트레인지 2'

 '닥터 스트레인지 2'인 '닥터 스트레인지 인 더 멀티버스 오브 매드니스'의 티저 예고편이 공개가 되었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예고편의 내용은 이미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에서 공개가 되었는데요.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에서 닥터 스트레인지는 웡의 조언을 무시하고 전 세계가 피터 파커가 스파이더맨이라는 사실을 잊게 하는 마법을 걸다 피터 파커의 수다로 멀티버스를 개방해 버리게 되죠. 아무튼 스파이더맨 시리즈에서는 그 상황을 바로잡기는 했으나 모든 문제를 해결하지는 못한 것으로 마무리. 이로 인해 벌어지는 스토리는 '닥터 스트레인지 인 더 멀티버스 오브 매드니스' 넘어가는 것으로 보이는데, 예고편에 보이는 장면은 단순히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이후의 사건이 아닌 디즈니 플러스에서 공개된 '왓 이프'와 '완다 비전'을 비롯해 추후 마블의 한 축을 담당할 히어로를 등장시키며 더 방대해질 마블의 세계관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왓 이프'를 떠오르게 하는 '닥터 스트레인지 2' 예고편

닥터 스트레인지 2 예고편

 예고편은 주문의 위험성을 경고하는 소서러 슈프림 웡의 목소리로 시작을 합니다. 이는 피터 파커를 위해 주문을 거면서 벌어질 혼돈을 예고하는 모습으로 보이는데요. 이후 등장하는 크리스틴 팔머의 결혼식 장면은 디즈니 플러스에서 공개한 '왓 이프'를 떠오르게 하죠. 

크리스틴 팔머의 결혼식 장면과 흑화 된 닥터 스트레인지의 모습
크리스틴 팔머와 흑화 된 닥터 스트레인지, 출처=마블 스튜디오

 '왓 이프'의 네 번째 에피소드에서 스트레인지는 차사고를 당하기 전, 혼자 자신의 차에 오르던 영화와 달리 크리스틴을 태워 운전하다 사고를 당해 크리스틴이 사망하게 되는 일을 겪게 되고 크리스틴을 살리기 위해 마법을 배우게 됩니다. 그리고 운명을 바꿀 수 없다는 에이션트 원의 경고를 무시한 채 힘을 모으다 흑화 되어버리는 모습을 보이는데, 이렇게 '왓 이프'를 통해 공개된 흑화 된 닥터 스트레인지가 영화에도 등장을 하는 거죠. 
 마블이 멀티버스를 통한 방대한 세계관을 설명하기 위해 제작되었다 생각한 디즈니 플러스의 '왓 이프'를 이렇게 영화에 바로 적용해 버리는 것을 볼 때 마블의 기획력에 다시금 감탄을 하게 됩니다. 어쨌든 이렇게 '왓 이프'와 연결을 시키면서 시리즈 내 더 큰 혼돈을 예고하며 기대감을 올리고 있습니다.

 

 


'완다 비전'과 연결 그리고 새로운 히어로와 빌런의 등장

각성한 스칼렛 위치의 모습과 아메리칸 차베즈 그리고 가르간토스 또는 슈마고라스의 모습
스칼렛 위치, 아메리칸 차베즈, 가르간토스, 출처=마블 스튜디오

 또 다른 디즈니 플러스에서 공개된 마블 시리즈인 '완다 비전', '완다 비전'에서는 닥터 스트레인지의 후속 편, 캡틴 마블의 후고 편과 연결이 되는 것을 강조하는 모습을 보여준 바 있죠. 특히 공개 전부터 멀티버스에 대한 이야기의 시작이 될 것으로 알려져 완다가 스칼렛 위치로 각성, '닥터 스트레인지 인 더 멀티버스 오브 매드니스'와 연결이 돼 멀티버스와 관련된 핵심적인 사건을 벌일 것으로 예상이 되었는데요. 이번에 공개된 예고편에는 스트레인지가 완다를 찾아 멀티버스에 대해 물어보는 장면을 등장시키며 영화와 '완다 비전'을 연결해 버립니다.

관련 포스팅

완다 비전 결말, 이후 이어질 '캡틴 마블 2'와 연결고리 설정

 

완다 비전 결말, 이후 이어질 '캡틴 마블 2'와 연결고리 설정

 디즈니 플러스에서 공개된 완다 비전이 9화를 마지막으로 열린 결말로 막을 내렸습니다. 완다 비전은 마지막화에서 이 결말이 스토리의 끝이 아닌 앞으로 이어질 마블의 영화 '닥터 스트레인

issuego.tistory.com


 이밖에 예고편에는 또 다른 히어로와 빌런의 등장을 예고하고 있죠. 바로 아메리카 차베즈와 슈마고라스 또는 가르간토스 인데요. 아메리카 차베즈는 마블의 원작에서 멀티버스와 관련된 스토리를 가진 히어로이며 슈마고라스는 닥터 스트레인지의 가장 큰 숙적으로 등장을 하죠. 이 두 캐릭터에 대한 사항은 관련 포스팅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관련 포스팅

'닥터 스트레인지 2'의 빌런으로 슈마고라스 등장?

 

'닥터 스트레인지 2'의 빌런으로 슈마고라스 등장?

 매체인 더 일루미너디에 따르면 본격적인 마블에서 멀티버스의 시작을 알릴 '닥터 스트레인지 2'의 빌런으로 원작에서 마법능력을 가진 닥터 스트레인지의 주적으로 등장한 슈마고라스가 

issuego.tistory.com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에서 개방된 멀티버스. 이로 인해 팬들은 삼파이더맨을 비롯해 과거 스파이더맨에서 등장한 빌런들을 한 영화에서 보게 돼 흥분을 감추지 못했죠. 하지만 이 흥분은 이제 시작일 뿐이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과연 이런 생각을 하는 사람이 저뿐일지 궁금해지네요.
 이번에 예고편이 공개된 '왓 이프', '완다 비전'과 연결되는 '닥터 스트레인지 2', '닥터 스트레인지 인 더 멀티버스 오브 매드니스'의 개봉일은 2022년 5월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