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이슈/영화 이슈

앤더슨 팩, 한국계 그래미 수상자 코미디 영화 'K-POPS!'로 감독 데뷔

by 박CINE 2022. 5. 5.

 브루노 마스와 프로젝트 듀오 실크 소닉을 결성해 2022년 제64회 그래미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한 한국계 가수 앤더슨 팩이 K팝을 소재로 한 'K-POPS!'라는 제목의 코미디 영화를 통해 감독으로 데뷔한다는 소식입니다.

앤더슨 팩이 연출하는 'K_POPS!' 관련 기사 내용
앤드슨 팩 'K-POPS!'/출처: 데드라인 기사 캡처

 

BTS와의 친분으로도 유명한 한국계 미국 가수 앤더슨 팩 K팝을 소재로 한 영화의 감독으로 데뷔


 방탄소년단 BTS와의 친분으로도 유명한 한국계 미국 가수 앤더슨 팩.

 팩(Paak)은 어머니의 성인 박 씨 성이 어머니의 입양 당시 서류에 팩으로 잘못 기제 되었고 실제는 밀양 박 씨라고 알려져 화제를 모은 바 있죠. 앤더슨 팩은 BTS의 수상 불발로 아쉬움을 남겼던 2022년 제64회 그래미 어워드에서 미국의 대표적 팝스타 브루노 마스와 결성한 R&B 2인조 실크 소닉으로 올해의 노래와 올해의 레코드를 수상한 바 있는데요. 유명 매체 데드라인에 따르면 이런 유명 뮤지션 앤더슨 팩이 K팝을 소재로 한 영화의 감독으로 데뷔한다고 합니다.

 


K팝을 소재로 한 'K-POPS!'는 어떤 내용?

 앤더슨 팩이 연출할 이번 영화'K-POPS!'의 내용은 한국에서 K팝 가수들의 노래를 작곡해주던 한물간 뮤지션이 오랫동안 알지 못했던 자신의 아들이 한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신인 그룹에 합류하게 되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는 설정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주인공은 자신의 재기를 위해 이 아들의 인기를 이용하려 하지만 이후 인기보다는 아버지가 되는 것이 훨씬 더 만족스럽고 의미 있다는 것을 깨닫는다는 그런 내용이 될 것이라고 하네요.
 영화는 또 다른 한국계 유명 뮤지션 덤파운데드 조나단 박과 함께 프로젝트를 개발. 엄청난 뮤지션들이 관여하는 만큼 한국계 외국인들이 그리는 한국 K팝 무대에 대한 모습과 더불어 영화의 OST도 기대가 되는 영화가 되겠습니다. 참고로 덤파운데드 조나단 박은 아르헨티나 태생으로 미국에서 활동하는 아시아계 미국인 래퍼의 우상으로 꼽히는 아티스트죠.


앤더슨 팩이 이야기하고자 하는 한국 관련 이야기는?

앤드슨 팩 가족의 모습
앤더슨 팩 가족/출처: 인스타그램

 앤더슨 팩은 2011년 한국명이 김혜연인 아내 제이린과 결혼해 가정을 이루고 있는데요. 특히 그의 아들은 그래미 시상식에 나와 팩이 수상소감을 말하고 있을 때 아버지의 수상소감에는 상관없이 BTS를 찾느라 두리번거렸다고 알려져 화제를 모으기도 했습니다. 이번 K팝 관련 영화를 연출할 팩은 이번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어머니는 한국에서 오셨지만 입양하셔서 아내를 만나기 전까지는 한국 혈통에 대해 전혀 몰랐습니다. 이 영화는 아내와 아들과 함께 나 자신의 이 부분에 대해 배우고 그들과 더 많은 시간을 보낸 경험을 반영한 것입니다."라고 이야기하며 한국 관련 이야기를 제작하고 연출하고 싶었다고 언급. 과연 그가 풀고 싶은 한국 관련 이야기들이 어떤 것일지 궁금해지게 하고 있습니다.

 


 방탄소년단 BTS를 비롯해 '오징어 게임'등 한국의 문화가 세계적으로 부각이 되고 있는 요즘, 한국계 그래미 수상자 앤더슨 팩이 감독으로 데뷔하는 영화 'K-POPS!'가 어떤 반응을 이끌어 낼지 기대가 되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