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소개

캔디맨, 니아 다코스타 연출 야히아 압둘 마틴 2세 주연의 도시 괴담 호러 영화

by 박CINE 2021. 9. 16.

캔디맨 포스터
니아 다코스타 감독의 영화 캔디맨

 니아 다코스타 감독 연출 야히아 압둘 마틴 2세 주연의 도시 괴담 호러 영화 '캔디맨'이 2021년 9월 22일 개봉합니다.  캔디맨의 이름을 다섯 번 부르면 나타난다는 공포 영화. 영화는 '겟 아웃'의 조던 필 감독이 제작을 맡으며 화제를 모이기도 했습니다.

1992년 개봉한 영화의 정식 후속 편

 영화 '캔디맨'은 1992년 개봉한 영화 '캔디맨'의 정식 후속 편이죠. 영화는 1992년 개봉 이후 1995년 2편 1999년 3편이 개봉된 바 있었지만 이번에 개봉하는 영화 이전의 2편 과 3편에 대한 내용은 삭제, 21년 만에 제작된 이 영화가 정식 후속 편이라고 합니다. 
 '캔디맨'은 한 쪽손에 갈고리가 있는 흑인 캐릭터로 호러 영화의 대표적인 살인마 캐릭터 중 하나로 알려졌죠. 특히 이름을 다섯 번 부르면 나타나 살인을 저지른다는 도시 괴담 호러 영화로 유명했는데, 극 중 살인을 벌이는 사람이 주인공인지 캔디맨인지 헷갈리게 만들어 관객들의 몰입도를 높이기도 했죠. 개봉 당시에도 이 캐릭터는 카리스마 넘치는 흑인 캐릭터로 주목을 받았는데요.

1992년 개봉한 캔디맨 포스터
1992년에 개봉한 캔디맨, 출처:IMDb

 이 캔디맨이 탄생하게 된 사건. 과거 인종차별이 엄청났던 시기 백인 여인을 사랑한 한 흑인 남자가 여인의 아버지에게 팔이 잘리고 벌에 쏘여 고통스럽게 죽고, 이후에 부활해 복수를 한다는 것이 영화의 밑바탕이 되는 이야기입니다.

 


'더 마블스'의 감독 니아 다코스타 감독이 연출한 영화

 영화의 연출은 박서준 배우의 캐스팅으로 국내에도 이름이 알려진 '더 마블스'의 감독인 니아 다코스타 감독이 맡았습니다. 니아 다코스타 감독은 자신의 SNS에 박서준 배우를 자신의 새로운 드라마 남자 친구로 표현해 화제가 되었죠.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를 보고서 박서준에게 반했다고 하는데요. 이후 자신이 연출하는 영화 '더 마블스'에 캐스팅하며 국내 팬들에게 박서준이 '캡틴 마블 2'인 '더 마블스'에서 어떤 역할로 출연할지 기대하게 만들기도 했습니다.

 

관련 포스팅

박서준 니아 다코스타 감독이 찜 '캡틴 마블 2'에서 어떤 역할로 출연할까?

 

박서준 니아 다코스타 감독이 찜 '캡틴 마블 2'에서 어떤 역할로 출연할까?

 2020년 '캡틴 마블 2'의 감독인 니아 다코스타 감독이 배우 박서준을 SNS를 통해 찜 한 것이 알려져 화제가 된 바 있는데요. 여기에 박서준의 '캡틴 마블 2'인 '더 마블스' 출연 보도와 함께 어떤 역

issuego.tistory.com


 현재 영화계는 '아이언맨', '캡틴 아메리카'를 필두로 한 '어벤져스' 시리즈의 대 흥행으로 마블 영화의 시대라 해도 과언이 아닐 듯하죠. 이중 아이언맨과 캡틴 아메리카에 이어 앞으로 마블의 영화를 이끌어갈 캡틴 마블의 새로운 시리즈 감독을 아무한테나 맡겼을 리 만무. '더 마블스'의 감독인 니아 다코스타 감독이 영화 '캔디맨'의 연출을 맡은 만큼 기대가 되는 이유입니다.

 

'아쿠아맨'의 블랙 만타 야히아 압둘 마틴 2세 주인공 연기

영화에 등장하는 야히아 압둘 마틴 2세의 모습
야히아 압둘 마틴 2세, 출처: IMDb

 1992년에 개봉한 1편에서는 주인공 헬렌이 캔디맨에게 납치된 흑인 여성의 아이를 구하고 사망하게 되는데요. 이번 영화는 1편의 후속인 만큼 전편의 주인공일 헬렌이 구한 아이가 이야기의 중심이 됩니다. 헬렌이 구한 아이의 이름은 안소니로 안소니가 새 작품을 위해 자신이 어릴 적에 살던 도시에 방문을 하게 되고 캔디맨에 대한 괴담에 빠져들게 되며 사건이 벌어진다는 내용이죠. 안소니 역은 아쿠아맨의 빌런 블랙 만타 역을 맡았던 야히아 압둘 마틴 2세가 연기했습니다.

 

'겟 아웃'의 조던 필 감독이 제작 및 각본 참여

 영화의 제작자 중 한 사람은 '겟 아웃'을 연출한 조던 필 감독입니다. 비록 연출은 하지 않았지만 각본에는 참여하였다고 하는데요. 캔디맨 자체가 인종 차별이 심하던 시절 차별에 의해 희생된 흑인의 복수 이야기를 다루고 있는 설정이기에, 인종 차별에 대한 편견을 이야기했던 조던 필 감독의 영화 '겟 아웃'을 떠올리지 않을 수 없죠. 이로 인해 단순한 살인에  대한 공포를 다룬 호러 영화보다는 보다 다른 의미를 두 고 바라볼 수 있는 영화가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캔디맨'은 개봉 전 기대를 모았던 만큼 북미 개봉 첫 주말에 2200만 달러의 수익을 올리면서 북미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한 바 있습니다. 니아 다코스타 연출 야히아 압둘 마틴 2세가 주연한 도시 괴담 호러 영화 어떤 모습일지 궁금해집니다.

 

캔디맨 예고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