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이슈/영화 이슈

산드라 오 주연 한복 귀신 등장하는 공포 영화 '엄마' 예고편 공개

by 박CINE 2022. 3. 3.

 한국계 할리우드 유명 배우 산드라 오 주연의 공포 영화 '엄마'가 예고편을 공개했습니다. 샘 레이미가 제작에 참여하고 한국어를 제목으로 한 이 영화의 예고편에는 한복을 입은 귀신을 비롯해 구미호가 등장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산드라 오 주연의 영화 엄마(UMMA) 포스터
영화 엄마(UMMA)/출처=소니 픽처스

한국계 배우와 한국계 감독이 만든 한복 입은 귀신이 등장하는 할리우드 영화 '엄마(UMMA)'


 한국인에게 있어 그 이름만으로도 따뜻한 느낌이 드는 이름 엄마, 이 엄마라는 단어를 제목으로 한 소니 픽처스의 할리우드 영화 '엄마(UMMA)'가 예고편을 공개했습니다. 따뜻한 느낌이 드는 '엄마(UMMA)'라는 제목의 이영화는 단어가 주는 느낌과는 전혀 다른 호러 장르의 영화인데요. 영화의 주인공은 한국계 배우 산드라 오 그리고 각본과 연출 역시 한국계인 아일스 심 감독이 맡은 한국계가 주축이 된 영화라 할 수 있겠습니다. 주연 배우인 산드라 오는 유명 드라마 '킬링 이브'와 '그레이 아나토미'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산드라 오는 한국계로써 영화 '기생충'의 아카데미상 수상 당시에도 크게 기뻐한 것으로 알려진 대표적인 한국계 배우라 할 수 있죠. 영화의 연출을 맡은 아이리스 심 감독 역시 심경미라는 한국 이름도 가진 한국계로 시카고 한인 이민자인 서 씨 가정의 부서진 아메리칸드림을 다룬 다큐멘터리 영화 '더 하우스 오브 서(The House of Suh)'로 2010년 햄튼 국제 영화제 보도부문 최우수상을 비롯해 필라델피아 아시안 영화제 다큐멘터리 부문 최고상, 샌디에이고 아시안 아메리칸 영화제 심사위원 대상을 수상한 바 있죠. 

 

 


 영화 '엄마(UMMA)'는 한국계 배우와 감독이 맡은 영화스럽게 영화의 주인공이 한국계라는 설정을 가지고 있는데, 영화는 미국의 한 시골마을에서 딸과 함께 단둘이 지내던 한국계 아만다에게 한국에서 돌아가신 어머니의 유해를 받게 되고  그 이후 좋지 않던 과거의 기억과 함께 어머니의 망령과 싸운다는 설정을 가지고 있는 공포 영화가 되겠습니다.


'엄마(UMMA)' 예고편

엄마(UMMA) 예고편

 예고편에서 알 수 있듯이 영화 '엄마(UMMA)'에는 한국어 대사는 물론 한복을 입은 귀신과 구미호까지 등장하는 장면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영화 엄마에서 한복을 입은 귀신과 구미호의 모습
영화 엄마에서 한복을 입은 귀신과 구미호의 모습/출처=소니 픽처스

 영화는 극 중 산드라 오의 "일부 한국인들은 인생의 고난이 조상의 고통스러운 영혼 때문이라고 믿는다."는 대사와 함께 그동안 할리우드의 유령과는 다른 한복을 입은 귀신을 등장시켜 색다른 공포감을 조성하고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익숙해진 한복을 입은 귀신이 등장하는 할리우드 영화 '엄마(UMMA)', 개봉 후 외국인들의 반응이 궁금해


 넷플릭스 '킹덤'을 비롯해 현재 한복이 점점 전 세계에 익숙해지고 있는 상황. 지난 2월 흑요석 작가는 마블의 요청에 의해 신윤복의 '단오풍정'을 패러디 한복을 입은 스파이더맨 일러스트를 그렸고 이 일러스트가 마블 코믹스의 표지에 등장할 것이라고 알려 화제를 모으기도 했었죠.

관련 포스팅

스파이더맨 한복 입었다 마블 코믹스 표지 신윤복 '단오풍정' 패러디

 

스파이더맨 한복 입었다 마블 코믹스 표지 신윤복 '단오풍정' 패러디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흑요석 작가가 자신의 트위터에 미국 마블 측의 요청으로 표지를 작업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신윤복의 '단오풍정'을 패러디한 일러스트 속 한복을 입은 스파이더맨이

issuego.tistory.com


 영화는 이렇게 세계적으로 익숙해진 한복을 입은 귀신을 등장시킴으로써 외국인들은 색다른 공포감을 경험할 수 있을 듯합니다. 한국적인 색의 할리우드 공포물 '엄마(UMMA)' 개봉 후의 외국인들의 반응이 정말 궁금해지네요.

 

 


 이번에 예고편을 공개한 산드라 오 주연 한복 귀신 등장하는 공포 영화 '엄마(UMMA)'의 개봉일은 북미 기준 2022년 3월 18일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