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이슈/영화 이슈

'고스트버스터즈 라이즈' 개봉 첫 주말 '이터널스' 넘어 박스오피스 1위 기록

by 박CINE 2021. 11. 25.

 1980년대 후반부터 1990년대 초반 전 세계적으로 엄청난 인기를 끌었던 '고스트버스터즈' 시리즈의 스핀오프 영화인 '고스트버스터즈 라이즈'가 북미 개봉 첫 주말 '이터널스'를 넘어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했습니다.

 

영화 고스트버스터즈 라이즈 포스터
고스트버스터즈 라이즈

'고스트버스터즈 라이즈' 개봉 첫 주말 '이터널스' 넘어 1위

 미국의 박스오피스 집계 사이트인 박스오피스 모조에 의하면 캐리 쿤, 핀 울프하드, 맥케나 그레이스, 폴 러드 등이 출연한 어드벤처 미스터리 액션 '고스트버스터즈 라이즈'가 개봉 첫 주말 11월 19~21일에 4400만 달러 한화로 약 523억 원의 수입을 올리며 1082만 달러를 벌어들인 마블 '이터널스'를 넘어 북미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고 합니다.


전설적인 코미디 호러 영화 '고스트버스터즈'

 '고스트버스터즈 라이즈'는 1984년에 개봉한 빌 머레이, 댄 애크로이드 주연의 전설적인 코미디 호러 영화 '고스트버스터즈'의 스핀오프 영화죠. '고스트버스터즈'는 심령 현상에 관해서 연구하다 대학교에서 쫓겨나게 된 과학자들이 유령 퇴치 전문 업체를 만들어 유령을 퇴치한다는 설정을 가지고 큰 흥행을 거둔 바 있는데요. 영화의 인기로 애니메이션까지 만들어져 당시 아이들에게까지도 큰 사랑을 받았었습니다. 

 영화의 시리즈는 2편까지 만들어져 흥행을 이어가다가 영화의 30주년이 되던 해인 2014년을 타깃으로 영화를 연출한 이반 라이트만 감독이 영화의 주인공들인 빌 머레이, 댄 애크로이드, 시고니 위버, 어니 허드슨, 해롤드 래미스 등과 함께 시리즈의 3편을 기획했었습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극 중 이곤 역을 맡았던 해롤드 래미스 배우가 투병 중 돌아가시며 3편의 기획은 물거품이 되어버리고 말았죠. 이후 '고스트버스터즈'는 2016년에 여성 멤버들로 구성된 '고스트버스터즈' 리부트가 개봉이 되었는데, 영화는 재미도 없었을 뿐 아니라 성적인 논란 등을 불러일으키며 말 그대로 폭망 해 버렸습니다.

 


'고스트버스터즈 라이즈'는 '고스트버스터즈 2'의 30년 후의 이야기

 이번에 '이터널스'를 넘어서 북미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한 '고스트버스터즈 라이즈'는 리부트 된 전 영화와는 전혀 상관없이 오리지널 시리즈의 스토리를 이어가는 정통 후속 편인데요. 내용은 1989년에 개봉한 '고스트버스터즈 2'의 30년 후의 이야기로 작은 시골 마을에 이사 온 어린 두 남매가 우연히 고스트버스터즈에 대한 내용과 할아버지의 비밀을 알게 되면서 유령들과 맞선다는 설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고편에 등장하는 '고스트버스터즈'의 상징적인 유령 머쉬멜로우맨과 먹깨비. 영화는 '고스트버스터즈'의 추억을 가지고 있는 팬들에게 향수를 불러일으키지 않을까 싶네요.

고스트버스터즈 라이즈 예고편

 영화에는 예고편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앤트맨으로 유명한 폴 러드, '더 네스트', '위도우즈'에 출연한 캐리 쿤과 함께 할리우드 라이징 스타인 핀 울프하드, 맥케나 그레이스 등이 출연을 합니다.

 

 개봉 첫 주말 '이터널스'를 넘어 북미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한 '고스트버스터즈 라이즈'는 국내에서는 12월 1일 개봉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