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이슈/영화 이슈

'채드윅 보스만'과 '윤여정', LA영화 비평가협회상 수상

by 박CINE 2020. 12. 22.

채드윅 보스만, 윤여정

2020년 LA영화 비평가 협회상 채드윅 보스만 윤여정 수상

 LA현지 시각으로 2020년 12월 20일에 열린 LA영화 비평가협회상 시상식에서 채드윅 보스만 배우가 최고의 배우상을 우리나라의 윤여정 배우가 여우 조연상을 수상했다는 소식입니다.

영화 기생충 포스터
2019년 LA영화 비평가협회상의 주인공 기생충


 LA영화 비평가협회상은 LAFCA(Los Angeles Film Critics Association)의 회원들이 모여 투표를 통해 연중 최고의 영화와 배우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으로 2019년에는 봉준호 감독이 영화 '기생충'으로 최고의 영화상과 감독상을 수상했었죠.

 

- 채드윅 보스만 생애 마지막 영화 '마 레이니의 블랙 파텀'로 최고의 배우상 수상

 이번 LA영화 비평가협회상 최고의 배우상을 수상한 채드윅 보스만은 2020년 8월 남몰래 투병을 하다가 대장암 4기로 유명을 달리해 많은 팬들을 안타깝게 했었는데요.

마 레이니의 블랙 파텀의 채드윅 보스만
채드윅 보스만의 마 레이니의 블랙 파텀
채드윅 보스만 트럼팻 연주 장면
채드윅 보스만 트램팻 연주 장면
채드윅 보스만의 마지막 영화
채드윅 보스만의 마지막 영화 


 채드윅 보스만은 그의 생애 마지막 영화인 1920년대 블루스 아티스트 '마니 레이니'를 그린 영화 '마 레이니의 블랙 파텀'에서 트럼펫 연주자 '레비'역을 선보여 이번 최고의 배우상을 수상하게 됐습니다.

 채드윅 보스만의 생애 마지막 영화 '마 레이니의 블랙 파텀'은 넷플릭스를 통해 보실 수 있을 것이라고 하네요.

관련 포스팅 보기
채드윅 보스만 마지막 영화 '마 레이니의 블랙 바텀'
 

채드윅 보스만 마지막 영화 '마 레이니의 블랙 바텀' 고담 어워즈 노미네이트.

채드윅 보스만이 마지막으로 출연한 영화 '마 레이니의 블랙 바텀' 이제 고인이 된 채드윅 보스만이 고담 독립영화상에 노미네이트 되었다는 소식입니다.  채드윅 보스만은 남몰래 투병을 하

issuego.tistory.com

- 2020년 한국 배우중 최초로 오스카 연기상을 기대하게 하는 윤여정 배우

영화 미나리 포스터
영화 미나리 포스터

 LA영화 비평가협회상 여우조연상의 주인공 윤여정 배우는 정이삭 감독의 '미나리'로 이번 상에서 유력한 후보로 거론되던 데이빗 핀처 감독 '맹크'의 아만다 사이프리드를 제치고 상을 수상하게 되었는데요.

아만다 사이프리드
여우 조연상 유력한 후보였던 아만다 사이프리드
영화 미나리
영화 미나리
윤여정 배우
 LA영화 비평가협회상 여우조연상의 주인공 윤여정 배우


 윤여정 배우는 영화 미나리에서 1980년대에 미국의 아칸소로 이주한 한국인 할머니 순자역으로 처절한 아메리칸드림의 모습을 연기해 보스턴 비평가협회와 선셋 서클 어워즈에서도 수상을 했었죠.
 2020년에만 벌써 미국내 3번째 수상한 윤여정 배우는 한국 배우중 최초로 오스카 연기상을 받을 수 있을지도 관심을 모으고 있는 상황입니다.

봉준호 감독
2020년 오스카 상을 받은 봉준호 감독

 2019년에 이어 한국영화인이 2020년에도 오스카 상을 받을 수 있을지 기대가 되네요.

 

관련 포스팅
윤여정 배우의 능숙한 영어에 재조명된 전 남편 조영남과의 결혼 생활
 

윤여정 배우의 능숙한 영어에 재조명 된 전 남편 조영남과의 결혼 생활

전 남편 조영남과의 미국 생활로 능숙한 윤여정의 영어  영화 '미나리'로 전 세계 영화계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윤여정 배우가 선댄스 영화제의 무대에서 진행이 되었던 Q&A는 물론 여러 해

issuego.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