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이슈/영화 이슈

오스틴 버틀러 '듄: 파트 2'의 주요 악역인 페이드 라우타 출연 협상중

by 박CINE 2022. 3. 11.

 '원스 어폰 타임 인 할리우드' 출연 이후 인기를 올리고 있는 오스틴 버틀러가 드니 빌뇌브 감독 연출, 티모시 샬라메 주연의 영화 '듄'의 후속편인 '듄: 파트 2'에서 주요 악역 '페이드 라우타' 역할 출연을 위해 협상 중이라고 합니다.

오스틴 버틀러의 듄: 파트 2 관련 할리우드 리포터 기사
오스틴 버틀러 듄 파트 2 관련 기사/출처=할리우드 리포터 캡처

플로렌스 퓨에 이은 오스틴 버틀러와 협상 중인 티모시 샬라메 주연의 '듄: 파트 2'

 '듄: 파트 2'가 2023년 10월 20일 개봉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이번 시리즈의 핵심인물로 예고된 페이드 라우타 역에 오스틴 버틀러 캐스팅 소식이 전해지고 있네요.

 1963년 발간돼 우주를 배경으로 한 스케일과 수만 년에 이르는 방대한 내용을 다룬 SF 최초의 베스트셀러 '듄'. 프랭크 하버트의 소설 '듄'은 출간 후 전 세계에서 2000만 부가 판매되며 베스트셀러에 올랐을 뿐만 아니라 휴고상과 네뷸러상을 동시에 수상해 대중성과 작품성 두 가지 모두를 충족시키며 엄청난 팬층을 형성하고 있었던 소설입니다. 이에 이미 1984년 영화화되기도 했지만 당시 기술로는 표현력에 한계가 있었다는 아쉬움도 있었는데요. 2021년 드니 빌뇌브 감독의 연출 티모시 샬라메 주연의 영화로 개봉, 팬데믹의 영향에도 불구하고 개봉 첫 주 한화로 약 450억 원의 오프닝 수익을 기록하며, 일지감치 영화의 후속 편 소식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관련 포스팅

'듄' 파트 2 제작 및 개봉 일정 확정

 

'듄' 파트 2 제작 및 개봉 일정 확정

 월드와이드 흥행 수익 2억 2천만 달러 한화로 약 2,584억 원을 돌파한 드니 빌뇌브 감독 연출 티모시 샬라메 주연의 영화 '듄'이 영화의 세계적 흥행에 힘입어 드디어 파트 2 제작과 더불어 개봉

issuego.tistory.com


 '듄'은 포스트 레오나르드 디카프리오라고도 불리는 티모시 샬라메를 필두로 젠데이아, 제이슨 모모아, 데이브 바티스타, 조슈 브롤린, 오스카 아이작 등 화려한 출연진으로 주목을 받은 바 있었죠. 후속편인 '듄: 파트 2'에는 이들에 이어 '블랙 위도우'에 출연한 플로렌스 퓨의 출연 협상 소식을 전하기도 했었습니다.

관련 포스팅

플로렌스 퓨, '듄: 파트 2'에서 이루란 공주 출연 협의

 

플로렌스 퓨, '듄: 파트 2'에서 이루란 공주 출연 협의

 드니 빌뇌브 감독이 연출 티모시 샬라메 주연의 영화 '듄'은 개봉 후 후속 편을 발표한 바 있는데요. 플로렌스 퓨가 후속편인 '듄: 파트 2'에서 주인공 폴의 새로운 연인 이루란 코리노 공주 역

issuego.tistory.com

 



'듄: 파트 2'는 어떤 내용? 그리고 오스틴 버틀러가 맡는 역할은 어떤 역할?

 1편에서는 황제의 명령과 대가문의 지지를 받은 아트레이데스 가문의 수장 레토 공작과 그의 아들인 폴이 듄이라고 알려진 사막행성 아라키스로 향하는 내용을 담았었습니다. 하지만 아라키스의 이전 통치자 하코넨 가문의 공격을 받게 되고 가신의 배신으로 레토 공작이 사망, 공작의 아들이자 전 우주를 구원할 운명을 지닌 폴이 적들을 피해 피난처를 찾는 것으로 마무리가 됐죠.

듄의 레토 공작 오스카 아이작/출처=워너 브라더스

 '듄: 파트 2'는 전 편의 이야기에 이어 티모시 샬라메가 배역을 맡은 폴이 아버지를 살해한 이들에게 복수하고 권력을 되찾기 위해 움직이는 과정이 그려질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시리즈는 아트레이데스 가문을 아라키스로 보낸 황제 샤담 4세와 하코넨 남작의 조카로 등장하는 페이드 라우타가 큰 역할을 할 것으로 예고가 되었는데요. 이 페이드 라우타 역의 출연을 두고 오스틴 버틀러가 협상을 진행 중인 거죠. 이 페이드 라우타라는 인물은 잔인하고 교활한 인물로 등장, 프랭크 하버트의 원작 소설에서 팬들의 인기가 많은 인물로 알려졌으며 데이비드 린치 감독의 1984년 영화에서는 이 역할을 스팅이 맡아 화제를 모으기도 했습니다.


영화 '엘비스' 개봉을 앞두고 있는 오스틴 버틀러

 쿠엔틴 타란티노 감독 연출, 브래드 피트,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마고 로비 주연의 영화 '원스 어폰 타임 인 할리우드'에서 텍스 역으로 출연해 인기 스타로 떠오른 오스틴 버틀러. 지금은 비록 헤어지긴 했지만 2011년부터 배우이자 가수인 바네사 허진스와 무려 9년간 사귀며 바네사 허진스의 오랜 남자 친구로 알려지기도 했었죠. 현재 오스틴 버틀러는  이 영화 외에도 엘비스 프레슬리의 전기 영화인 '엘비스'에서 엘비스 프레슬리 역할을 연기해 2022년 6월 24일 개봉을 앞두고 있습니다.

관련 포스팅

오스틴 버틀러 톰 행크스 주연의 영화 '엘비스' 1차 예고편 공개

 

오스틴 버틀러 톰 행크스 주연의 영화 '엘비스' 1차 예고편 공개

 20세기 대중문화의 아이콘이자 로큰롤의 제왕 엘비스 프레슬리의 일생을 다룬 영화 '엘비스'가 1차 예고편과 함께 개봉일을 공개했습니다. 이 영화의 주연으로는 엘비스 역에 오스틴 버틀러 그

issuego.tistory.com

 


 오스틴 버틀러와 주요 악역인 페이드 라우타 출연 협상 중인 영화 '듄: 파트 2'의 개봉 예정일은 2023년 10월 20일입니다.

반응형

댓글